홈ㆍ정보광장ㆍ올 댓 서울
한민족의 중심지 서울!!
번호 : 2 등록일 : 2015-07-30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한반도의 서쪽 중심부에 위치하며, 민족의 젖줄인 한강이 흐르고,

백두 대간에서 갈라져 나온 한북정맥의 영향을 받아 산세가 웅장하고 수려하여 세계 여러나라 도시 가운데서도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선사시대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긴 역사 속에서 우리 선조들의 삶의 터전으로 한반도의 중심이 되어온 곳입니다.

서울시의 새로운 휘장은 1995년 처음 검토된 이후 1996년 시민공모를 거쳐 지금의 모습으로 탄생되었습니다. 휘장(심벌마크)은 서울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상징물로서 서울시 CI (City Identity)의 핵심적인 기본요소입니다.


서울의 지향 이미지 : 역사와 활력의 인간도시
휘장은 한글 '서울'을 서울의 산, 해, 한강으로 나타내면서 전체적으로는 신명나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인간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을 상징합니다. 자연 - 인간 - 도시의 맥락 속에서 녹색 산은 환경사랑, 청색 한강은 역사와 활력, 가운데 해는 미래의 비전과 희망을 함축하고, 이 세가지 요소를 붓터치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서울의 이미지와 사람의 활력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를 알고싶은분은 서울시청 홈페이지

www.seoul.go.kr 로 찾아가시면 많은 애기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

 

 

 

 

 

 

 

 

 

등록된 이전글이 없습니다.
서울로 떠나는 역사여행!! 2015-07-30
본사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5번지 코리아나호텔 8층, 804호
Tel 02) 730-1090 Fax 02) 730-1074
Copyright(C)2008 KOREA TOURISM ORGANIZATION & I LOVE SEOU TOUR ALL RIGHTS RESERVED.